2편을 쓰다가 문득 옛날에 한 것들 링크도 함께 넣기로 했다.


0편 : http://crow9.tistory.com/355

1편 : http://crow9.tistory.com/339



쭈욱 그래왔지만.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테지만

자취 생존 요리임..

냉장고 남은 재료들을 머리속에 늘 넣고 다니다 

집에서 밥 먹는 날 미리 낮에 검색해서 어렵지 않은 것들만 해먹고 있다. 



해물빠에야 

두번째로 해본것 처음보다는 약간 나아졌다.



베이컨덮밥 ? 

만들어서 쟁여 놓고 먹고 있는 아지타마고에 베이컨과 쑥갓, 버섯을 구워서 덮밥으로. 

설겆이까지 총 20분 안걸렸다. 만족... 

 


깐소새우 

소스가 약간 짠 것 빼고는 괜찮았다. 술도둑이었음. 

새우 튀기면서 남은 쑥갓도 튀겼다. 의외로 괜찮던데. 

하지만 튀김 요리는 역시 귀찮고 번거로움.  



오뎅전골 

양파와 파를 구워서 오뎅전골을 하면 맛있다기에... 

확실히 그냥 할 때보다는 훨씬 나음.



깐소새우 돈부리 

먹고 남은 깐소새우에 계란과 양파로 돈부리. 



예전부터 탐내던 라끌렛 그릴을 구입했다.

생일 잔치 하기 전에 혼자서 소고기를 구워 보았다. 

저 호박들은 당연히 안 익었다...



생일잔치 

 라끌렛 그릴로 고기파티. 

골뱅이 무침과 커리 부어스트도 잘되어서 만족.

이사하면 가끔 파티 해야겠다. 



새우치즈볶음밥 

계란에 새우넣고 치즈넣고 뭐 이렇게 대충 볶아 먹음. 



어묵소면

얼려놓은 오뎅전골 국물 해동하고 소면 삶아서 뚝딱.

 


참치찌개, 계란후라이

소울 푸드가 먹고 싶어서 참치김치찌개와 계란후라이 : 짰음.



참치스팸찌개. 오이무침, 잡채, 계란말이(?)

남은 참치찌개에 스팸 투하 

여러가지를 하면서 중간에 계란말이를 하다보니 망함.

이런 무침류 하면서 안짜게 된건 이번 오이무침이 첨인듯



소고기 구이

 생일 때 남은 소고기를 구워 먹었다.



소고기 구이

남은 소고기를 굽고 집에서 키운 새싹채소와 함께. 



토마토새우가지리조또 

남은 밥으로 리조또를 해먹으면서 새우를 넣었다.. 

약간 개죽 느낌. 리조또는 생쌀로. 



새우와 계란

둘다 구워서 그런가. 썩 좋지는 않았다.

사우어 크라우트는 간단해서 계속 해먹고 있다. 



두반장새우가지볶음 

 가지가 좀 지난 것이라... 볶으면 좀 망함.



잔치국수(?)

새우 요리할때 머리를 남겨두었다가 국물낼때 넣으면 좋다고 해서

냉동해놓았던 새우머리 넣고 국물 내서 국수 해 먹었다. 

 대충해서 먹었더니 대충해서 먹은 느낌 나고 좋았다.



수육, 된장국, 감자볶음

수육은 처음 해봤음. 루꼴라와 바질을 넣었다. 먹을만 했다.

시금치 된장국. 역시 여기도 새우머리 투하.

감자볶을때 물 넣고 하면 안 늘러붙는다 해서 그리 하다가 요즘엔 거의 삶은 감자를 만들고 있다. 망함



팟타이, 숙주무침, 포토푀 

숙주가 하루이틀이면 못 먹을 것 같아 숙주 들어가는 간단한 것들 해 먹음

쌀국수를 오래 불려야하는데 시간이 짧아서인지 아쉬웠음. 

사우어크라우트를 만들고 남은 양배추 심지(?)로 당근만 넣고 포토푀

Posted by 빨간까마구